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2024년 재유행하는 코로나 플러트(FLiRT) 증상 격리기간 치료방법 알아보기

by chichiplastic 2024. 8. 9.

현재는 2024년 여름, 코로나가 재유행하고 있는 듯합니다. 학교, 회사 등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곳에서 심심치 않게 코로나에 걸려서 마스크를 쓰고 있다는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이런 이유가 뭘까요? 최근 코로나 변이 중 하나인 플러트(FLiRT)로 오미크론의 하위 변종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처음 발견돼서 전 세계로 퍼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존 변종인 오미크론보다 더 전염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2024년 재유행하는 코로나의 증상, 격리기간,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코로나 플러트의 증상

코로나 변이인 플러트(FLiRT)는 기존 코로나19와 유사한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기침, 오한, 근육통, 몸살, 구토, 설사, 미각 또는 후각의 상실입니다. 코로나19와 유사하고, 증상의 강도도 기존 코로나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중증도와 치명률은 낮아졌지만 전파력을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감염 가능성이 있는 경우 검사를 해서 확진 여부를 빨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플러트 확진 시 격리기간

2024년에는 코로나 격리 기준이 완화되어 확진자라도 의무적으로 격리를 5일 동안 하지 않습니다. 2024년 현재는 기존 5일에서 1일로 격리기간이 변경되었습니다. 확진 당일에만 자가격리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많이 완화되어서 일상이 멈추는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플러트 치료방법

기존 코로나와 증상이 비슷하고, 오미크론의 변종이기 때문에 치료방법은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가벼운 증상으로 자가치료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중요하고, 이부프로펜과 같은 진통해열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이 심할 경우에는 옆으로 눕거나 몸을 세워서 기대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워서 불편한 부분은 앉아서 자세를 바꿔주는 등의 변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환기를 자주 해서 집안 공기를 바꿔주는 것도 좋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병원으로 가서 의료 지원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결론

코로나가 끝나면서 마스크도 벗고 2~3년의 긴 시간 동안 답답했던 상황을 풀어가나 했는데 코로나의 무서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 두렵기는 합니다. 그래도 각종 변이로 인해 전파력은 높아졌어도 증상은 상대적으로 약한 것으로 나타나 있으니 조금은 안심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건강을 생각해서 사람이 너무 많은 곳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