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 경제1 미국주식 장기투자 99%가 결국 쪽박 차는 이유 ≣ 목차 무조건 비난하는 글은 안쓸게 꼭 미리 얘기해 주고 싶어서 그래.다들 "미국주식은 무조건 우상향하니까 그냥 묻어두면 부자 된다"고 쉽게 말하잖아. 그래서 다들 S&P500이나 나스닥 ETF 같은 거 매달 열심히 모으고, 심지어 화끈하게 벌어보겠다고 TQQQ 같은 3배 레버리지에 영혼까지 끌어다 장기투자하거든.근데 현실은 정말 냉정해. 주식 장기투자하는 사람들 100명 중 99명은 결국 하락장의 깊은 골짜기가 오면 버티지 못하고 계좌가 -80%씩 박살 난 채로 마음 다쳐서 도망가."나는 평생 안 던질 자신 있는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왜 그게 생각보다 힘든지 네가 상처받지 않게 진짜 이유를 얘기해 줄게.1. 마음 아픈 폭락장은 내 인내심보다 강하니까상승장에서 계좌가 온통 빨간불일 때는 누.. 2026. 6. 25. 이전 1 다음 반응형